통합 검색
통합 검색
많은 이들이 기독교 교육의 위기를 소리 높여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세대들이 기독교의 진리를 외면하거나 피상적인 차원으로 인식하고 있기에 복음의 능력을 잃고 기독교 문화인으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 원인은 진리 자체가 아니라, 기독교 진리를 이 시대의 언어로 변환하는 일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과 청년들은 시대의 가치관과 방식들로 생각과 언어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의 진리는 그 본질을 훼손하지 않은 채 만남과 공간을 이끌어내는 시대의 언어와 방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이때 실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소명교육개발원은 2004년부터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기독교의 진리를 실제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강의와 상담, 워크숍, 이야기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농부가 땅을 갈고 씨를 뿌리 듯 다양한 교육도구들을 연구하고 임상하여 실제적인 변화를 위한 기독교 교육적 대안들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소명교육개발원 하나님의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기독교 교육에 맑은 물을 공급하는 샘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1. 연구 및 교육설계
개인과 공동체가 세상 속에서 자신의 부르심을 인식하고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교육 내용과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또한 공동체가 세상을 섬기는 건강한 소명 공동체로 설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안합니다.
2. 강의
개인과 공동체가 아름답고 독특한 재능을 전인격적으로 발산하도록 돕고 이를 통하여 부르심을 향한 삶을 살아가는 온전한 소명자로서 준비되도록 교육하고 훈련합니다.
3. 상담
한 사람이 소명자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발생하는 장애를 면밀히 분석하고 그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도록 격려와 상담을 합니다.